travel/스텔스 차박 여행

# 강릉 _ # 3.1 운동 기념공원 _ # 스텔스 차박

나르는해 2023. 7. 16. 15:35

# 정보 (3.1 운동 기념공원)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저동 144-3 (645가 정식 주소이나, 645 입력시 경포호 가운데로 안내합니다.)

문의 : 033-660-2018

관람시간 : 매일 09:00 ~ 20:00

관람료 / 주차료 : 무료 / 무료

전기차 충전소 : 완속 3기 (차지비, kw당 170원, 23년 7월 기준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

 

강릉 3.1운동 기념공원> 여행지 | '열린 관광' 모두의 여행:대한민국 구석구석

강릉 3.1운동 기념공원

korean.visitkorea.or.kr

 

설악산 신흥사에 이어 강릉 경포대, 오죽헌, 선교장을 들르기 위해서 출발합니다.

 

북양양(설악산) 톨게이트를 지나는 중입니다.

 

톨게이트를 지나서 강릉 방향 65번 고속도로로 진입합니다.

 

북강릉 톨게이트를 지나서

 

7번 국도로 진입합니다.

 

경포대 이정표가 보입니다.

 

선교장에 들르기 위해서 좌회전합니다.

 

선교장 주차장에 주차합니다.

 

이런 선교장 관람시간이 지나 버렸네요. ㅜ.ㅜ (스탬프는 관람시간에 매표소 외부에 비치해둡니다.)

혹시나 싶어 경포대 관관 안내소로 이동해 봅니다.

역시나 문을 닫았네요. ㅜ.ㅜ (근데 여기가 스탬프 비치장소가 아닌 건 안비밀 ^^)

 

오후 6시가 지난 시점이라서 오죽헌도 관람시간이 지난 것으로 생각되어

스텔스 차박이 가능한 곳을 물색합니다.

(스텔스 차박 조건 화장실 + 완속형 전기차충전소)

경포호에 있는 3.1 운동 기념공원에 전기차충전소가 있어서 일단 그쪽으로 이동합니다.

 

강릉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제대로 각 잡은 듯합니다.

강릉패스 (https://www.gangneungpass.com)라는

브랜드로 전기킥보드 대여, 전기자전거 대여, 짐 보관/배송 서비스, 택시/합승택시 서비스와 더불어

이번에 소형 전기차 대여도 시작하나 봅니다. 그리고 소형 전기차 충전을 위해서 관광지마다 완속형 전기차충전소를 엄청 설치하고 있습니다.

(슈퍼차저 말고는 완속형 충전기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저로써는 완전 땡큐죠. :) 

 

지나 가던 도중에 경포주차장(강원 강릉시 경포로475번길 5)에도 설치되었길래 한 번 와봤습니다.

 

강릉 pass 소형 전기차, 아마도 전기 킥보드, 전기 자전거에 이어 전기차 대여 서비스도 대여하나 봅니다.

차 없이 강릉 방문하시는 분들은 정말 편해지겠네요.

 

 

3.1운동 기념공원에 도착해서 충전 중입니다. 오른쪽 기와집이 화장실입니다.

 

대박! 충전요금이 kw 당 170원 밖에 안되네요. 보통 300원 대인데요. (충전업체는 차지비네요.)

 

오늘 저녁 식사는 편의점 도시락입니다.

 

화장실 내부입니다. 매우 깨긋하네요. 아, 남자화장실 기준입니다. ^^

 

해가 완전히 저물며 밤이 찾아 왔네요.

 

저멀리 스카이베이가 보입니다.

 

저는 내일 경포대 > 선교장 > 오죽헌 > 오대산 월정사 여정을 위해서 잠을 청합니다.

 

 

# 차박 장소 평가

접근성 ★★★★★ (도로 바로 옆 위치)

보안.   ★★★★★ (경포호 산책길과 붙어 있어서 가로등이 항상 켜져 있음)☆

화장실 ★★★★★ (매우 깨끗하고 매일 청소 이뤄짐, 평일 기준, 남자 화장실 기준)

충전.   ★★★★★ (완속형, kw당 170원, 차지비, 23년 7월 기준)

주차.   ★★★★★ (주차면 충분함, 평일 기준))